본문 바로가기
  • 함께 즐거우면 더 좋지 아니한가!
마음 나누기/맑은 사진 - 꽃과 …

작은 부케 박주가리꽃

by 실비단안개 2007. 8. 23.
728x90
728x90

'마음 나누기 > 맑은 사진 - 꽃과 …' 카테고리의 다른 글

 

 

         

                                                                      http://www.utoro.net 

 

 

언제 담아 두었는지 기억에도 없습니다. 

여러번 담았었지만 두어늠 올리기에는 마땅찮고, 하여 재워두고, 또 만나면 적선하는양 담아 간직하였습니다.

속엣까지 솜털이 보송하며 심장을 콕콕 찌를것 같은 별이 모여 신부의 부케가 된 꽃입니다. 그런데 고진하 님은 박주가리 꽃을 새가 되었다고 하네요.

사람마다 사물을 대하는 눈과 느끼는 마음이 다를것입니다. 그러나 꽃을 만나면, 우리는 마주보며 웃습니다.

거리를 두어도 폐에까지 스미는 향기를 더 가까이서 맡고싶어 합니다.

 

더는

이야기할 수가 없습니다.

박주가리꽃에 찔렸나 봅니다…….

 

 

                       새가 된 꽃, 박주가리 - 고진하


                             어떤 이가
                             새가 된 꽃이라며,
                             새가 아닌 박주가리 꽃씨를 가져다 주었다
                             귀한 선물이라 두 손으로 받아
                             계란 껍질보다 두꺼운 껍질을 조심히 열어젖혔다
                             놀라왔다 
                             나도 몰래 눈이 휘둥그래졌다
                             새가 아닌 박주가리 꽃의
                             새가 되고 싶은 꿈이 고이 포개져 있었다
                             그건 문자 그대로, 꿈이었다 
                             바람이 휙 불면 날아가버릴 꿈의 씨앗이
                             깃털 가벼움에 싸여 있었다
                             하지만 꿈이 아닌, 
                             꿈의 씨앗도 아닌 박주가리의 生,
                             어떤 生이 저보다 가벼울 수 있을까
                             어느 별의 
                             토기에 새겨진 환한 빛살무늬의 빛살이
                             저보다 환할 수 있을까 
                             몇며칠 나는
                             그 날개 달린 씨앗을 품에 넣고 다니며 
                             어루고 또 어루어 보지만
                             그 가볍고
                             환한 빛살에 눈이 부셔, 안으로
                             안으로 자꾸 무너지고 있었다

 

       

 

       

 

       

 

       

 

       

 

 

                                                             

 

 

'이슬'에게 또 죄를 지었다.  (0) 2007.08.27
수세미꽃과 사이버 명함  (0) 2007.08.24
나는 능소화가 아닙니다.  (0) 2007.08.22
나팔꽃  (0) 2007.08.22
벌노랭이와 쇠비름  (0) 2007.08.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