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 즐거우면 더 좋지 아니한가!
마음 나누기/사이판 총격 그 후…

똑똑한 기부로 사이판 총기 피해자에게 희망을

by 실비단안개 2010. 2. 5.
728x90

 

사이판 총기난사 사건 피해자에게 희망을(http://agora.media.daum.net/petition/donation/view?id=87646)', 희망모금 3일째입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응원과 기부를 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는 일상에서 '기부'라는 말을 어렵지 않게 듣는 데, 구세군 냄비에 동전을 넣거나 ARS를 통한 불우이웃 돕기와 같은 행동들을 통해 누구나 한번쯤은 기부행위에 동참해 보았을 것입니다.

 

기부는 그 자체로서 좋은 일임에도 불구하고 소수 ‘있는 사람들의 생색내기’로 폄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이제는 평범한 우리들에게까지 기부 문화가 일상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기부는 소득공제의 혜택을 줌으로써, 더더욱 우리 일상속으로 자연스럽게 파고듭니다.

 

기부는 어떠한 분명한 결과를 요구하기보다는, 기부에 따른 뿌듯함과 수혜자들의 고통과 필요가 어느 정도 줄었을 것이라는 믿음이면 기부에 대한 보답으로 족하지만, 소득공제의 혜택까지 받을 수 있으니 뿌듯함을 한번 더 느낄 수 있는 행위입니다. 

 

저희도 며칠전에 2009년 연말정산을 위한 소득공제용 영수증을 정리하여 보냈는데, 그 중에는 기부금 영수증이 포함 되었습니다. 

기부 영수증 중에는 노무현 대통령 묘역 박석이 포함 되기도 했습니다.

요즘은 소득공제용 영수증 발급은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영수증을 발급받기에 예전처럼 발품을 팔지않아도 됐습니다. 

 

연말이 가까워오면 Daum에서 '소득공제용 기부금영수증 발급요청안내'가 메일로 옵니다.

 

안녕하세요. Daum 희망모금 서비스 운영자입니다.

한 해 동안 희망모금을 통해 희망과 용기를 전해주신 후원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2009년 연말정산을 위한 소득공제용 기부금 영수증 신청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기부금 영수증 발행은 후원금을 전달받은 후원단체에서 발급하며,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은 후원자님들의 편의를 돕고자,

신청접수를 대리합니다. 후원단체에 따라 기부금영수증 발행 일정이 다르므로, 이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부금 공제란?
기부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근로자가 지출한 기부금은 종합소득금액에서 일정금액을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기부금은 법정기부금ㆍ특례기부금ㆍ우리사주조합기부금ㆍ지정기부금으로 구분되며 분류별로 공제 한도 금액 내에서 공제됩니다. 
 

기부금 공제는 근로자가 본인 명의로 지출한 기부금은 물론 배우자 및 직계비속이 지급한 기부금도 포함됩니다.

- 자세한 안내 : http://blog.daum.net/hyphen/8669745 


다음 희망모금 소득공제용과 똑똑한 기부 안내입니다.

사이판 총기난사 사건 피해자에게 희망을(http://agora.media.daum.net/petition/donation/view?id=87646) 혹은 아고라 청원에서 사이판총기난사사건 중상입은 재형씨 응원해요! 를 클릭하면 내용 아래에 두 개의 참여란이 나옵니다. 

 

 

직접모금 참여는 이미지처럼 기부자가 직접 기부금을 기록하는데, 이 경우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 대상이 되기에 연말에 다음에서 안내 메일이 오면 작성하여 신청을 하면 됩니다.

 

직접모금 옆의  '응원댓글 참여'는 '응원 댓글을 남기면, 다음이 UCC기금(100원)을 대신 기부해줍니다.

아이스크림 광고 때 그랬지요.

"줘도 못 먹나~

 

쉬우며 똑똑한 기부방법이지요?

아래 배너를 클릭하는 여러분은 가장 똑똑한 기부자가 됩니다.

 

                                ▲ 아고라 희망모금 바로가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