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 즐거우면 더 좋지 아니한가!
마음 나누기/끌리면 읽기

바보들이 황금연휴 보내는 법

by 실비단안개 2010. 2. 27.
728x90

 

 

국정원과 kbs의 방해 공작에도 굴하지 않고 다시 태어난 우리의 바보들 사랑을 쌓다!

 

2009년 12월 6일 조계사에서 “제1회 사랑을 담그다” 라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당 행사는 네티즌 커뮤니티가 모두 모여 소외된 이웃을 위해 김장을 담그고 직접 자기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행사였습니다.


그 이후 진실을 알리는 시민, 촛불나누기, 시민광장, 소울드레서, 공공운수연맹, 불교여성개발원은 2010년 1월 31일부터 2월 7일까지 서울 조계사에서 불우이웃에게 전달할 사랑의 라면탑 쌓기 '제2회 바보들 사랑을 쌓다'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장소는 조계사로 정해졌으며, 조계사 측은 행사 취지를 알고 12월 말경 장소 제공을 약속하셨습니다.
그런데 분주히 행사 준비를 하는 중 조계사로부터 행사의 장소제공을 불허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1월 28일 아침 조계사 내부 회의에서 주지스님께서 직권으로 본 행사를 최소하도록 지시하였는데, 주지스님께서 어떤 경위를 통해 그 결정을 하셨는지는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조계사 관계자 분께서는 두 가지 정황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1. 국정원으로 부터의 연락

조계사에 출입하는 국정원 직원 권모씨가 조계사 관계자 분께 직접 전화를 걸어 본 행사는 정치적 성향이 강하다 등의 부정적 발언을 했다고 증언해 주셨습니다.

단순 정황이 아닌 것은 조계사 관계자 분께서 직접 제시해주신 연락해 온 국정원 직원의 명함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2. KBS로 부터의 연락

1월 31일부터 2월 7일까지 진행되는 본 행사의 일부로 2월 1일에는 KBS 수신료 거부 퍼포먼스가 계획되었습니다. 이 사실을 안 KBS측은 조계사 관계자 분께 직접 전화를 걸어 행사를 취소하는게 좋겠다는 취지의 말씀을 건냈다고 합니다.

조계사 관계자분 께서 직접 가르쳐주신 KBS 관계자의 신분입니다.

이XX - KBS대외팀장 - 연락처 010-52XX-XXXX

 

수신료 인상에 이어 또 하나의 명분을 제공한 kbs입니다.

 

제 1회 사랑을 쌓다 이후 진알시 및 촛불나누기의 지역촛불은 정부에서 비판하는, 거리에서 구호나 집회 성격이 아닌 순수한 문화 행사의 형태로 현재 시국의 문제점을 홍보하고 소외된 이웃과 교감하며 사회적 구성원으로서 좀 더 따듯한 사회, 좀 더 따듯한 민주주의로 가는 방법론으로 온건한 문화제, 순수한 민간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시민과 소통하고 현재 우리의 아픔을 돌아보고자 하였습니다.


그런데 국정원은 행사 취소의 구체적 법적 근거와 내용도 알려주지 않고 장소를 주관한 조계사측에 압박,일방적 통보로 행사 자체를 무산시키려 했습니다.

국정원이 국가 안보와 질서를 위해 존재하는 기관인 줄 알았는데, 민간 사찰 하듯 일반 시민들의 합법적 문화행사도 막는 저의를 알 수가 없습니다.


물론 얼마전 4대강 삽질 반대에 앞장 선 지관 스님을 폭행하여 이 일이 불교계 전체로 파장을 일으키는 등 정치적 통제력을 우려한 나머지 불교계와 우리 시민들의 결집을 두려워한 행위가 아닌가 하는 의심마저 들고 있습니다.<이상 진알시(http://www.jinalsi.net/)에서 발췌>

 

조계사 사건 이후 29일~2월 2일까지 경향, 한겨레에서 1면, 2면, 사설 등을 통해서 진행상황을 보도해 주었으며, 레디앙, 프레시안, 뷰에도 소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진실을 알리는 시민모임은 굴하지 않고 다시 사랑을 쌓습니다.

- 바보들, 다시 사랑을 쌓다  

 

행사명 : 바보들 사랑을 쌓다

장소 : MBC마당

날자 : 2월 26일 ~3월 1일

 

조계사에서 행사가 무산된 이후에 화계사, 봉은사 등 주요 사찰과 청계광장, 서울광장, 서울역광장 등 다른 장소를 찾아봤지만 모두 행사를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MBC 노조가 진알시의 제안을 받아들여, 가까스로 MBC에서 행사를 개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진알시 운영자 승주나무 님은 “최근 MBC가 MB 정부로부터 언론의 자유를 지키기 위한 최후의 ‘보루’가 되었다. 그동안 MBC의 보도는 나름대로 '중립성'을 유지했지만, 방문진의 전횡으로 MB의 수중으로 들어갈지도 모른다는 위기에 처해있다”며, “이를 규탄하고 ‘MBC 사태’를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서, 행사 장소를 MBC로 잡은 이유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2월 26일, 김연아 선수가 금메달을 따서 환호하는 동안 MBC 낙하산 인사  김재철이 MBC 사장으로 내정되었습니다.

* 아고라 서명 : MBC 김재철사장의 취임을 반대합니다 :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89878 

 

그 시간 MBC에서는 MBC 장악 저지 기자회견이 있었고, 제2회 '바보들 사랑을 쌓다'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오후 6시 30분 부터 'MBC 힘 내라' 인간띠 잇기와 촛불문화제가 있었습니다.

공권력이 친절하게 호위를 한 훈훈한 현장입니다.

 

                                           ▲ 사랑 쌓기와 MBC 힘 내라!(출처 : http://bbs2.agora.media.daum.net/gaia/do/kin/read?bbsId=K150&articleId=645681

 

27일~ 3월 1일까지의 행사 안내입니다.
* 27일 ~28일  11시 ~ 오후6시까지

- 라면 쌓고 인증샷, 바보가 바보에게, 풀뿌리 민주주의(투표독려 캠페인)

 

행사의 꽃 라면 기부는,

직접 사오셔도 되고 현장에서 기부하셔도 좋습니다. 라면 비치합니다.
행사의 특징은 기부 실명제입니다. 라면을 기부하고 목록표를 작성해 주시면 배달처 정보와 인증샷을 보내드리니 현장에서 인증샷을 찍어 주세요.

포토프린터로 즉시 뽑아드리며, 소중한 기부 라면 하나라도 소홀히 다루는 법 없이 성실히 배달하겠습니다.

 

후원계좌 - 국민은행 006002-04-081719 박혜영 입금하면 구매대행이 가능합니다.

공공운수연맹, 언소주, 진알시, 촛불나누기, 소울드레서가 공동으로 주최합니다. 

 

참고로, 진알시 용원팀(우리팀)은 라면 50박스를 신청하여, 웅동 1동 자원봉사팀과 독거어르신과 경로당에 배달해 드리기로 했습니다. 

 

* 27일 스페셜종교 

* 28일 ~3월1일 스페셜 :삽질 고마 해라 !!

* 3월1일 스페샬 : 게릴라 퍼포먼스, 오후 3시 행사닫고 라면 들고 이웃들에게 고고씽.

 

 

봉하에서 사고칩시다!  

 

 한편 언소주(언론소비자주권 국민캠페인)에서는 3월 1일 대전충남본부(대충방)의 봉하MT가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날짜 : 3월1일(월), 출발 오전 09:00

목적지 : 봉하마을

출발지 : 대전.  대전IC

어떻게 : 관광버스    


이에, 부경(부산경남본부)방이 손님맞이를 겸한 2월 정모를 봉하에서 갖기로 했습니다.

 

부경팀은 개인이 출발하며, 오전 11시 봉하에 집결합니다.

준비물은 개인회비 2만원, 가족회비 3만원이며, 돗자리를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언소주나 진알시 회원이 아니더라도 이 시대의 고통과 아픔을 함게 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저는 당일, 진알시 우리팀 밍키 님과 우리올케와 조카와 함께 봉하에 가기로 했습니다.

 

혹, 뷰 기자 중에 취재하실 분 있으면 오시기 바랍니다.

 

점심식사는 봉하의 '사람사는 세상'이나 봉하 들판에서 할 예정입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바보들이 보낼 황금연휴 일정이었습니다.

황금연휴를 맞아 앗싸~ 좋구나하며 사이판으로 여행 가시는 분은 계시지 않겠지요?

황금연휴에도 '사이판으로 관광가지 맙시다' 서명은 계속 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