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 즐거우면 더 좋지 아니한가!
마음 나누기/가본 곳

경복궁 향원정 단풍들다

by 실비단안개 2012. 10. 25.
728x90

 

이곳과 달리 수원과 서울은 완연한 가을이었으며 단풍이 좋았습니다.

경복궁은 사적 117 호로 조선시대 가장 중심이 되는 궁궐입니다.

휴무일은 다른 궁궐이나 공원과 달리 화요일이며, 입장료는 어른 3000원이었습니다.

전체풍경은 따로 올릴 것이며 이 페이지는 경복궁의 향원정 둘레의 단풍입니다.

경복궁이 워낙 넓어 어디가 어딘지 모를 지경이었기에 안내도를 가지고 번호를 따라 관람했습니다.

 

함화당과 집경당 북쪽 후원 영역에 향원지라는 네모난 연못이 조성돼 있고 그 가운데 향원정이 있습니다.

경회루가 웅장하고 남성적이라면 향원정은 아늑하고 여성적인 분위기를 풍기는데, 원래는 북쪽 건청궁으로 이어지는 다리가 있었으나 한국전쟁때 파괴된 후 지금처럼 남쪽으로 놓았다고 합니다.

향원정은 세조 때 세운 취로정 터에 건청궁을 지으면서 조성했다고 합니다.

 

 

위는 향원정이며 아래는 경회루에서 향원정로 가는 길입니다.

화살나무와 느티나무 단풍이 참 고왔습니다.

 

 

 

 

 

 

 

경복궁 입구부터 관람객이 넘쳤으며, 아래 아가는 첫돌을 맞아 경복궁 나들이를 한 엘렌입니다.

엘렌은 어머니와 함께 나들이를 왔는데 향원정 근처에서 고깔모자를 썼습니다.

첫돌 나들이를 모국이 아닌 다른 나라의 궁궐에서 보내다니... 근사하죠?

 

 

아래 처녀들은 학생인 듯 했는데요, 모델이 되기도 했으며 자기네들끼리 풍경을 만들고 풍경이 되고 하더군요.

한복을 입은 고궁나들이가 이뻤습니다.

한복 대여도 가능하기에 외국 관광객이 한복을 입고 다니는 모습을 볼 수도 있었습니다.

 

 

 

향원정 근처에 있는 장고입니다.

장고는 장류를 보관하는 곳으로 궁궐의 장독대입니다.

지방에 따라 독의 생김이 약간 다른데요, 장독 근처는 갈 수 없었지만 담장너머의 단풍이 고왔기에 담았습니다.

 

창덕궁 비원이 좋을 것 같아 창덕궁으로 가니 후원관람은 매진되었다고 했기에 많이 아쉬웠는데 내년 단풍을 기대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