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 즐거우면 더 좋지 아니한가!
마음 나누기/끌리면 읽기

한국당 조진래 후보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후보 지지하다

by 실비단안개 2018. 5. 18.
728x90

5월 17일

1방적지지 블로거벤져스 3, 허성무 후보를 지지하는 한국당 조진래 후보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창원시장 후보는 4월 26일 미세먼지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허성무 후보는 창원시에 미세먼지를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대책을 세우는 전담부서를 신설하여 ▲대중교통 미세먼지 배출저감 및 공기정화필터 장착 ▲미세먼지 안심 '맘즈 프리존' 조성 ▲건설현장 노후기계 교체 ▲에코마일리지제 실시 등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여 이를 통해 미세먼지 50%이상 저감 목표를 달성하여 최악의 미세먼지로부터 시민의 생명권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고 했습니다.



자유한국당 조진래 창원시장 후보도 5월 16일 미세먼지 관련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이때 조진래 후보는 "구체적인 추진 계획을 보면 향후 4년 이내 미세먼지 50% 저감을 목표로, '미세먼지 전담부서 신설'과 '시내버스 미세먼지 배출저감 및 공기정화필터 장착', '미세먼지 안심 복합문화공간 맘즈 프리존 조성', '건설현장 노후기계 교체와 에코마일리제 실시'를 하겠다"고 했습니다.


조진래 후보의 공약은 허성무 후보가 이미 지난 4월 26일에 발표했던 공약을 일부 표절했습니다.

허성무후보 선거대책위 김성진 대변인은 17일 오전 창원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약표절, 조진래 후보는 해명하라"고 했습니다.

김성진 대변인은 "거의 완벽하게 일치하는 그 공약의 내용에 처음에는 오보가 난 줄 알았고, 해프닝으로 생각했다"며 "두 후보의 공약이 거의 정확하게 동일하다. 특히 '맘즈 프리존'은 우리 정책팀이 심혈을 기울여 창작한 신조어다. 그것까지 베꼈다"고 했습니다.

이에 조진래 후보 측은 "상대방 공약을 고의로 훔치거나 베끼려는 의도는 추호도 없었다"며 "앞으로 공약 발표과정에서 더욱 세심하게 점검하고 검토하겠다"고 했는데, 글쎄요, 유권자가 볼 때 조진래 한국당 후보는 창원시민만큼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후보를 지지하는 듯 합니다.

1방적지지 블로거벤져스도 허성무 후보를 지지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