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 즐거우면 더 좋지 아니한가!
고향 이야기/텃밭 풍경

가뭄으로 감자꽃이 말랐다 / 감자꽃 따기와 곁가지 제거 생략

by 실비단안개 2022. 5. 30.
728x90

5월 20일

여기는 가뭄이 길어 거의 매일 텃밭 작물에 물을 주다시피 하는데, 어젯밤에 빗방울이 셀 정도로 몇 방울 떨어졌습니다.

20일, 다른 일로 계속 미루기만 했던 감자밭의 잡초를 맸습니다. 잡초는 키가 큰 냉이와 마치 자색 감자꽃으로 착각이 들 정도의 꽃이 핀 광대나물입니다. 사이사이에 쇠비름과 바랭이, 괭이밥이 있기도 했습니다.

비닐 멀칭을 했음에도 고랑과 감자를 심지않은 구멍마다 잡초가 났습니다. 날이 가물지만 잡초는 쉼없이 자랍니다.

 

감자줄기 사이에 광대나물 꽃이 피어 있는데 멀리서 보니 마치 자색 감자꽃같았습니다.

 

다른때 같으면 감자꽃이 한창일텐데 왜 감자 꽃이 피지않지 하며 살펴보니 감자꽃이 가뭄에 말라있었습니다. 이런 일은 처음입니다.

 

다른해에 비해 감자가 고르게 잘 났는데 너무 가물다 보니 감자가 달리긴 했는지 모르겠지만 잡초를 다 맸습니다.

감자꽃 따기와 곁순 제거는 생략할 정도인 감자밭입니다.

- 감자꽃 따기와 감자 곁가지와 곁순자르기

 

감자꽃 따기와 감자 곁가지와 곁순자르기

5월 31일 감자가 언제 이렇게 자랐지? 감자꽃 구경을 하면서도 감자순을 자를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지난해 너무 많이 잘라 감자가 알이 잘았기에 올핸 뛰어 넘을까 했는데 얼라아부지가 감자

blog.daum.net

노랑 꽃창포가 한창입니다.

 

오늘의 꽃은 노랑 꽃창포와 붓꽃, 참다래꽃입니다.

- 붓꽃과 꽃창포  5월 텃밭에  

 

붓꽃과 꽃창포 등 5월 텃밭에 핀 꽃

5월 17일 1일에서 17일로 펄쩍 뛰었습니다. 그동안 텃밭일을 하지 않은 건 아닌데 밤이라야 블로그에 접속을 하다 보니 글이 자꾸 밀리는데, 우선 지금 텃밭에서 만날 수 있는 꽃을 올립니다. 텃밭

blog.daum.net

- 참다래 하얀 지고  사이 열매 맺다. 참다래 효소는 

 

참다래 하얀꽃 지고 그 사이 열매 맺다. 참다래 효소는 덤

5월 23일 아무리 바쁘더라도 텃밭에 가면 꽃을 개화상태를 대부분 확인합니다. 5월달이 바쁜 달이다보니 피는 꽃 모두를 블로그에 올리지는 못 하지만 나중에 자료가 필요할 때 찾으면 텃밭의

blog.daum.net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