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 즐거우면 더 좋지 아니한가!
마음 나누기/끌리면 읽기

photoWORKS FAQ

by 실비단안개 2006. 1. 22.
728x90

출처 - http://andojung.com/photoWORKS/

 

안녕하세요.
photoWORKS 개발자 정효성입니다.

게시판에 중복된 질문이 여러차례 올라옴에 따라 FAQ를 만들어 봤습니다.
자주 질문되는 사항에 대한 답변을 정리한 것이니, 일단 이곳에서 질문내용을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이 내용에 없거나 답변대로 하여도 고쳐지지 않는 경우에는 게시판에 질문하셔야지요~


1. [질문] 프로그램을 어디서 다운로드 받는지 모르겠습니다.

[답변] 프로그램은 photoWORKS 게시판에 [공지] 형태의 글로써 배포되며, 항상 게시판 상단에 있습니다.
       [공지] 글에서 항상 최신 버전을 확인하시고 최신버전 공지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예. 2004년 3월 4일 현재 최신 버전은 1.5이고 다운로드 받는 곳은 [공지] photoWORKS v1.5 다운로드 입니다.)
       공지글 내용을 보시면 상단에 다운로드 받는 링크가 있습니다.
       내용을 읽어보시고, photoWORKS15.exe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질문] gdiplus.dll이 없다는 에러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답변] 간혹 예전 설치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날 수도 있으니, 1번을 참조해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한 후에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3. [질문] 사진을 변환하여 저장하면 사진의 화질이 떨어지거나 변환된 파일크기가 더 커집니다.

[답변] 1. photoWORKS의 저장 품질은 되도록 90%~95% 정도를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 낮을 경우에는 화질이 조금 떨어지게 되며 더 높을 경우에는 파일 크기가 커지게 됩니다.
              (단, 인화를 목적으로 하는 사진은 저장품질을 95% 이상으로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Resize 방법은 되도록이면 Bicubic으로 설정하기 바랍니다.
              보통의 경우 Bicubic이 제일 좋은 Resize 방법입니다.


4. [질문] 사진의 Exif 정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답변] 사진 파일 자체에 Exif 정보가 들어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디지털 카메라로부터 사진 파일을 받아오는 프로그램을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끔 가로 사진은 괜찮은데 세로 사진에만 Exif 정보가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원래 가로로 된
       파일을 해당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세로로 돌리면서 Exif 정보를 누락시키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5. [질문] 사진의 Exif 정보중 다른 정보는 출력되는데 ISO 정보는 츨력되지 않습니다.

[답변] 해당 사진파일의 Exif 정보에 ISO 정보가 없기 때문이 대부분입니다만, 가끔 ISO 정보가 들어 있긴 하지만,
       출력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은 ISO 정보를 가져오기 위한 Exif 포맷이 정확히 정의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카메라 제조업체마다, 또는 카메라 종류마다 서로 다르게 저장되는 정보가 있는데 그럴 경우
       그 포맷이 표준안으로 통일되어 있지 않아서 모든 카메라 제조업체의 서로다른 정보를 지원하기에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따르게 됩니다.)


6. [질문] 기본 바탕색이 흰색이 아닌 곳에서 변환된 그림을 띄우면 그림이 어색합니다.

[답변] 현재 바탕색 변경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현재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액자중에서 그림자가 없는 액자만 사용하시던가,
       아니면 해당 색상에 맞는 바탕색을 지닌 스킨을 따로 만들어 사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든 그림자를 가지면서 모든 바탕색에 제대로 보이게 할 수 있는 액자는 만들 수 없으니,
       이 두가지 방법 밖에는 현재 다른 수가 없습니다.


7. Text를 쓸때 선택한 글씨체로 출력되지 않고 일반 폰트로만 표시됩니다.

[답변] 최신버전을 설치하시면 글꼴 문제가 해결됩니다. (단 TrueType 글꼴만 지원합니다. TrueType이 아닌 글꼴을 제대로 출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글꼴 이름 왼쪽에 'T'가 붙어 있는 글꼴이 TrueType글꼴입니다.)


8. [질문] Windows 98에서 oleacc.dll이 없다는 오류메세지와 함께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답변] oleacc.dll이 없다는 오류메세지가 뜰때에는 이 글에 첨부된 파일을 받으셔서 windowssystem 디렉토리에 압축을 푸신 후에 (DLL 파일 2개) photoWORKS를 다시 실행시켜보시기 바랍니다.  
첨부된 파일은 이 글 제일 위쪽에 있는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