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 즐거우면 더 좋지 아니한가!
마음 나누기/맑은 사진 - 꽃과 …

그대도 나 만큼 야한가?

by 실비단안개 2007. 6. 8.
728x90

지난주부터 석류꽃이 피기 시작하였다. 멀리서도 그 색이 매혹적이란걸 느낄 수 있는 꽃이다. 꽃의 색으로 표현이 불가한 색의 꽃이 공작 꽃인데, 나는 이 꽃의 색을 청승스런 색이라고 하며, 석류의 꽃은 마음과 눈을 유혹하는 야한 색이다. '야하다'는 천박한 은어가 아니며 사전에 다음과 같이 나온다.

야ː-하다

 [형용사][여 불규칙]
(옷차림이나 화장·몸짓 따위) 천하 느껴질 만큼 지나 화려하거 자극적이다, 또는 성적(性的)으로 자극 상태 있다.

그러나 석류꽃의 색은 전혀 천하지않는 야한 색이다.

석류알 또한 반짝이는 통통함이 야하다. 꽃과 열매 모두가 야한게 석류이다. 많은 여자의 소망이 '여자는  야(가장 여자다운, 인간다운)하고 싶다.'여서 그런지 화장품, 쥬스, 엑기스, 김치등의 원료가 되기도하는 석류이다. 열매와 꽃 뿐만 아니라 그 효능도 야하여 몇년전 어느 날부터  홈쇼핑 방송사마다 석류엑기스를 판매하였으며, 다단계로도 판매를 하는게 석류엑기스였는데, 나 역시 하나만 팔아 줘~ 하는 유혹에 석류엑기스를 복용하였는데, 다른건 불투명하지만 여름날 음료로 마시면 더위를 식혀주는건 확실하였다.

아래 내용들은 궁금하여 검색을 하였다.

 

     

▲ 석류알 - 2005년 11월에 보관해 두었는데, 상태가 아직 양호하다. (어디에 : 비밀이라고 하면 안개님 미오~ 이럴까봐 공개 - 내 블로그에) 역시 야함!

 

석류(石榴,)

석류나무는 소코트라 섬에서 자라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종(種)과 함께 석류과(石榴科 Punicaceae)를 구성한다. 키가 5~7m 정도 자라며, 밝은 초록색의 잎은 타원형 또는 피침형으로 길이가 약 75㎜이다. 잎겨드랑이에 달리는 오렌지빛 붉은색의 아름다운 꽃이 잔가지 끝쪽을 향해 핀다. 꽃받침은 통 모양으로 오랫동안 붙어 있으며 5~7갈래로 갈라졌고, 꽃잎은 피침형으로 갈라진 꽃받침 사이에 놓여 있다. 씨방은 꽃받침통 속에 묻혀 있으며 2층으로 되어 있는데, 위아래 모두 많은 방으로 나누어져 있다. 열매는 크기가 큰 오렌지만하고 6면으로 나누어져 있으나 불분명하며, 부드러운 가죽질의 껍질은 갈색 빛이 나는 노란색에서 붉은색을 띤다. 석류의 안쪽은 여러 개의 방으로 나뉘고, 각 방에는 가늘고 투명한 소낭(小囊)이 들어 있는데, 소낭은 붉은색을 띠는 즙이 많은 과육으로 이루어졌으며 길고 각이 진 씨를 둘러싼다.
 
한국의 석류
한국에는 중국을 거쳐 들어온 것으로 추정되는데, 1400년대에 쓰인 〈양화소록 養花小錄〉에 석류를 화목9품(花木九品) 중 제3품에 속하는 것으로 쓴 기록이 있는 점으로 보아 그 이전부터 재배된 것으로 추정된다. 석류는 9~10월에 노란색 또는 노란빛이 도는 붉은색으로 익는데, 날것으로 먹거나 즙을 만들어 마시며, 열매 껍질에 수분이 많고 신맛이 있어 갈증을 없애준다. 한방에서는 열매 껍질을 말려 구충·지혈·수렴 등에 쓰며, 민간에서는 백일해·천식에 열매 껍질과 감초를 함께 달여 마시기도 한다. 석류는 안에 많은 씨가 들어 있어 다산(多産)의 상징이 되기도 한다. 혼례용 활옷이나 원삼에는 석류·포도·동자 문양이 있는데, 이는 석류·포도의 열매가 많이 맺히는 것처럼 자손, 특히 아들을 많이 낳으라는 뜻이 담긴 것으로 여겨진다. (다음 백과에서 부분 발췌)

 

석류의 효능

석류속에는 천연호르몬 에스트로겐이 들어 있습니다.

석류는 고대 페르시아에서 "생명의 과일" "지혜의 과일"로써 귀중히 여겨왔습니다.

석류의 열매에 포함되어 있는 "천연에스트로겐"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성분이 매우 흡사하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석류 과실은 수용성당 (포도당, 과당 등)이 전체의 반에 가까운 40.5%나 포함되어 잇으며 더욱이 포도당의 분해를 촉진하는 구엔산,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위한 수용성 비타민(B1, B2, 나이아신)많은 생리작용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본에도 석류가 당뇨병의 개선이나 강장작용, 미용, 갱년기 장애등에도 효고가 있다는 보고가 언론에 소개되어 주목받고 있는 건강음료입니다.

에스트로겐의 역할은 자궁의 발육, 내막의 증식, 유선의 발육 , 제 2차 성장등을 담당하는데 에스트로겐 분비가 감소하면 여성의 생리기능에 문제가 생깁니다. (http://www.millefood.com/sokryu5.htm 에서 발췌)

 

 

 

 

 

 

 

 

 

 

728x90

'마음 나누기 > 맑은 사진 - 꽃과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닭의장풀  (0) 2007.06.11
계란꽃 개망초꽃  (0) 2007.06.08
개회나무꽃  (0) 2007.06.06
그대, 장미  (0) 2007.06.01
무늬마삭줄  (0) 2007.05.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