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 즐거우면 더 좋지 아니한가!
마음 나누기/봉하마을 그곳은

바보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by 실비단안개 2010. 5. 20.
728x90

 

 

노무현 대통령 서거 1주기를 맞아 여러 행사가 있는데, 진알시, 언론소비자주권 국민캠페인의 봉하마을에서의 활동, 창원과 부산대학교의 추모공연 소식을 정리하겠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서거 1주기, 진알시가 또 가만히 있지를 못합니다

 

새집으로 이사한 진알시에서 노무현 대통령 서거 1주기를 맞아 진행중인 행사입니다.

 

노무현 대통령 1주기, 진알시가 또 가만히 있지를 못합니다

5월23일이 노무현 대통령 제삿날입니다.

벌써 1주기네요.

전단지 10만부를 만들어서 배포를 하는 한편, 1인당 100부씩 주위에 나눠보자는 취지의 전단지 100부 프로젝트입니다.

진해 용원팀은 300부를 신청하여 택배로 받았습니다.

300부 배포는 잠깐이면 되지만, 행사 장소가 서울이기에 블로그에도 공개하니 22~23일의 행사에 여러분의 많은 참석을 바랍니다. 

 

 

▲ 오프라인용 전단지

  

 

 

언론소비자주권 국민캠페인의 봉하마을 3박 4일

 

노무현 대통령 서거 1주기를 맞아 언론소비자주권 국민캠페인에서 마련한 시간입니다.

언소주 부경팀은 20일부터 봉하마을에 집결하여 추모객들을 위하여 준비를 합니다. 

 

언소주 부경팀과 다음 노사모 부경팀에서 20일 오후 3시에 봉하마을 방앗간 마당에 대형천막을 설치하며, 전기시설과 비에 바닥이 젖지않을 정도로 천막안을 꾸밉니다. 

다음노사모는 비가와서 기온이 떨어질 때를 대비하여 담요를 준비합니다.

전국에서 봉하를 방문하는 회원과 전국민들께서는 식수와 커피를 공급하는 봉하방앗  마당에서 잠시 쉬었다 가시면서 됩니다.

 

아래의 영상은 소울드레서 회원들이 손수 쓴 노무현 대통령님의 16대 대선 출마 연설문입니다.

이 연설문에는 노무현 대통령의 정치적 신념과 우리가 그 분을 지지했던 이유가 담겨져 있습니다.
 

출처 :소울드레서 (SoulDresser) 원문보기

 

 

노무현 대통령 서거 1주기 추모 경남 창원 power to the people 2010 콘서트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주기 추도식 하루 전날인 22일 저녁 경남 창원에서 대규모 추모공연이 열립니다.

 

노 전 대통령 추도식 전날인 22일 저녁 7시 창원시 두대동 창원 종합운동장 만남의 광장에서 와이비(YB·윤도현밴드), 강산에, 안치환과 자유, 노찾사, 윈디시티, 이한철밴드, 두 번째 달, 우리나라, 피아 등이 출연하며, 이정희 민주노동당 의원, 정연주 전 한국방송 사장, 정은숙 전 국립오페라단장, 여균동 영화감독, 조기숙 전 청와대 홍보수석, 김두관 전 행정자치부 장관 등으로 구성된 그룹사운드 ‘사람 사는 세상’도 무대에 오릅니다.

풍성하고 뜻 깊은 공연이 되도록 대통령님을 추모하는 경남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노무현 대통령 서거 1주기를 맞이해 19일 경남범도민추모위원회가 19~22일 창원 정우상가 앞에 합동분향소를 설치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523명의 시민합창단과 함께 하는 부산대학교 노무현 대통령 추모공연

 

전국적으로 열리고 있는 고 노무현 대통령 추모공연의 마지막 행사는 23일 부산대학교 넉넉한 터에서 열립니다. 

23일 저녁 7시 부산대 넉넉한터에서 열리는 추모공연에는 523명으로 구성된 시민합창단이 무대에 오릅니다.

부산공연에선 '5월 23일'의 의미에 맞춰 523명으로 구성된 시민합창단이 무대에 올라 피날레를 장식하는데, 시민합창단은 지역 주부합창단, 어린이합창단, 장애우합창단, 노인합창단을 비롯해 90여 개 시민사회단체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한 사람들과 2010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부산지역 정당 관계자들로 구성됩니다.

 

또 부산 공연에는 YB(윤도현밴드), 강산에, 안치환과 자유, 두 번째 달, 이한철밴드, '우리나라' 등이 출연하며, '명사 프로젝트 밴드'에는 한명숙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보컬)와 이치범 전 환경부 장관, 이재정 국민참여당 대표(카바사), 정연주 전 KBS 사장(기타), 이정희 민주노동당 의원(건반-보컬), 정은숙 전 국립오페라 단장(건반), 조기숙 전 청와대 홍보수석(드럼), 여균동 영화감독(색소폰) 등이 출연합니다.

 


 창원, 봉하, 부산대학교 넉넉한 터에서 만납시다!

 

알림 

- 낙동강 사진 전시회 : 5월 20일 오후 4시 정우상가

   5월 21일 오전 11시 진해 성흥사 입구 

- 블로그 강좌 안내 : 5월 20일 오후 7시.  경블공, 백인닷컴과 블로그 강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