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 즐거우면 더 좋지 아니한가!
마음 나누기/끌리면 읽기

스마트폰 깨진(파손)액정 팔았습니다

by 실비단안개 2014. 1. 27.
728x90

아이, 팔순 어르신의 손에도 들려 있는 게 휴대폰인데 요금과 파손 등으로 애물단지지만,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는 전 국민의 75% 수준인 3700만여명이라고 하며, 지난해 한 소비자 단체에 접수된 스마트폰 관련 피해에서 액정 파손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갤럭시s3는 설탕폰이라고 할 정도로 액정 파손이 심하다고 하는데, 액정이 마치 설탕을 녹여서 만든 것처럼 쉽게 깨진다는 의미입니다.
액정이 잘 깨지는 것은 기본적으로 강도가 약한 데다, 화면이 점점 커지면서 충격에 노출되는 면적이 넓어졌기 때문인데 제조사들이 제품을 얇고 가볍게 만들기 위해 액정 테두리 부분(베젤)을 거의 없애다시피 한 것도 원인이라고 합니다.

부주의시 개통한지 몇일 지나지 않아 액정이 깨졌다면 얼마나 황당하겠습니까.

휴대폰은 보증기간이 없는 제품이기에 조심히 다뤄야 하는데 사고는 순간에 일어 났습니다.

휴대폰 요금 아끼려고 집에  와이파이를 달았기에 얼라아부지 폰도 sk로 다시 개통했습니다. 그런데 개통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액정이 깨졌다면서 쑥 내밀었습니다.

액정이 와장창 깨진게 아니고 금이 서너줄 간 정도기에 이용에 불편은 없지만 보기 싫었기에 액정을 교체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삼성서비스센타에서 교체후 받은 흔히 말하는 파손액정 앞뒤입니다.

금이 간 앞부분은 강화유리인데 이 유리부분만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는데 삼성서비스를 찾으면 액정전체를 교체해 주며 비싼금액을 요구합니다.

강화유리 아래 이미지는 강화유리 안쪽의 액정인데 액정에 이상이 없을 경우 휴대폰 사용은 가능합니다.

 

 

 

지난해 12월 23일 창원 ****공단에 갈 일이 있었기에 작은늠과 롯데시네마에서 변호인을 관람한 후 ****공단에서 일을 보고 근처의 삼성서비스센타를 찾았습니다.

약간 금이 갔는데 어떤 서비스를 신청하면 되겠느냐고 하니, 일단 액정을 유료로 교체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휴대폰 구입시 분실염려가 많은 학생들외엔 사실 보험에 가입하지 않는데요, 휴대폰 보험은 파손과 분실 보험이 있는데 어른들의 경우 분실염려가 많지 않으니 파손보험에 가입하면 액정교체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 파손보험료는 월 2,500원이며 기간은 2년입니다.

갤럭시s4 액정 교체는 10만원이었으며, 보험금을 받기 위해 이런저런 서류를 팩스로 보내고 이틀인가 삼일만에 5만원이 입금되었기에 수리비 반은 건졌습니다.

 

삼성서비스센타에서 정보를 알려 주었는데 깨진액정은 돌려 받아 팔 수 있다고 했습니다.

똑똑한 소비자가 깨져도 내 액정이니 돌려달라고 했기에 파손 액정을 돌려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휴대폰 깨진 액정'을 검색하니 액정 매입점이 줄줄이 이어지더군요.

거래란 마주보고 해야 하기에 창원, 진해 검색 후 몇 군데 통화를 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값이 많이 내렸다면서 가격이 층층이었는데 집에 둔다고 돈이 되는 게 아니기에 집에서 가깝고 좀 믿음이 가는 마산 내서의 액정나라와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갤럭시s4의 경우 요즘 최대 금액이 7만원이라고 하기에 블로그에 올려진 10만원 넘는 금액은 뭐냐고 하니 형식적으로 올려 놨다고 하더군요.

파손액정이긴 하지만 상태가 양호하니 최대금액으로 해 달라고 하며 바로 택배로 보냈습니다.

 

▲ 출처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ive0828&logNo=80204456588

 

액정나라가 마산 내서이기에 달그리메님이 쉬면 차를 함께 마실겸 갈 수 있는 거리인데 요즘 달그리메님이 일을 하기에 택배로 보냈는데 이틀만에 8만원이 입금되었습니다.

보험금 5만원과 파손액정 판매가 8만원, 총 13만원이니 거래를 잘 한 것 같습니다.

금액은 액정 파손 정도에 따라 달라지며 기종에 따라서도 다르다고 했습니다.

 

파손 액정을 누가 살까 싶은데요, 스마트폰에 장착된 액정은 LCD나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에 강화유리가 덮여있는 구조로 액정이 깨졌다고 말하는 대부분은 디스플레이를 덮고 있는 강화유리만 깨진 경우인데, 중고 부품사업자들은 이를 사들여 유리만 교체한 후 중고부품으로 중국 등으로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액정을 되판 일이 잘 한건지 헷갈리기는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본다면 괜찮은 정보같기에 제가 판매한 블로그 주소를 올리니 필요하면 방문해 보세요.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ive0828&logNo=80204456588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