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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행복기금 대상자 선정 사칭 금융사기, 02-1578-2552, 02-1578-9550 요주의

by 실비단안개 2014. 11.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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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1월 국민은행사칭 보이스피싱에 관한 글을 올렸는데 어제는 국민행복기금 사칭 전화를 1시간 30분 간격으로 두 번 받았습니다.

- 1588-9999 보이스피싱에 당했을까

 

오전 10시 31분, 02-1578-2552

지역번호 02는 대부분 사기성 전화라는 걸 알지만 혹시나하는 마음에 받았더니, 국민행복기금 대상자로 선정되었다며 국민행복기금 매뉴얼을 읊어대더니 1번을 눌러라는 겁니다.

* 지역번호 02에 대한 불신은 보험·카드사와 휴대폰사의 과도한 마케팅으로 인해.

내가 어떤 이유로 국민행복기금 대상자가 되었지, 대출금이 있는 것도 아니며 아이들은 졸업했는데에 생각이 머무니 사기구나 싶어 끊고 스팸등록대신 수신거부로 해 두었습니다.

 

낮 12시 1분, 02-1578-9550

역시 같은 내용을 이야기하기에 바로 끊었으며 역시 수신거부로 해두었습니다.

검색란에 연락처를 검색하면 스팸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기금'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니 메인상단에 '대출사기주의 안내' 뜨기에 클릭하니, 대출사기에 대처하는 예방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었습니다.

- http://www.badbank.or.kr:8006/badbank4front/service/FrontController?command=MainInfo

 

 

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는 국민행복기금은 악성 금융채무를 일부 탕감하고 장기 분할 상환을 받아 신용회복에 도움을 주겠다는 취지로 출범을 했는데 이를 악용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금융사기는 갈수록 진화하고 있으며 젊은이도 순식간에 당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공공기관과 금융회사는 전화상으로 주민등록번호를 포함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연세드신 어르신들은 시청, 농협 말만 나와도 혹 피해라도 당할까봐 줄줄 알려줍니다.

부모님은 국민연금공단을 사칭한 전화를 받기도 했기에 노인층이 아무래도 염려가 되니 부모님이 계시는 가정은 부모님께 모르는 전화번호는 받지 않도록 설명해 주어야 하며, 직접 이런 문자나 전화를 받았다면 가족에게도 조심하라고 알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국민행복기금에 접속하면 대출빙자 사기, 보이스 피싱, 메신저 피싱, 파밍, 스미싱을 이용하여 사기수법과 예방방법이 있습니다.

 

국민행복기금에 대한 자세한내용은

http://www.happyfund.or.kr/

대표전화 (국번없이) 1397

 

불법 사금융 피해신고센타 1332

 

▲ 출처 : 국민행복기금 http://www.happyfund.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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