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 즐거우면 더 좋지 아니한가!
고향 이야기/진해 식물원

[흑백] 칼랑코에

by 실비단안개 2008. 12. 27.
728x90

 

작품 사진이 아닌데 흑백으로 올리는 이유는 어제 시작된 언론노조의 파업에 동참하는 '블로그 파업'에 동참하기 위해서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알 수 없지만, 이 페이지만이라도 흑백으로 올리고 싶습니다.

 

어제 리장님의 기사에 그러더군요.

그 많은 파워블로그(거)들은 뭐 하냐구요.

또 오늘, 언론의 블랙투쟁을 지지하는 '블로거도 '흑백사진'으로 언론 총파업 함께해요' 기사를 읽었기에 블로거 기자가 아니며,파워블로그도 아니지만, 작으나마 힘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언소주(언론소비자주권 국민캠페인) 카페(http://cafe.daum.net/stopcjd)회원입니다. 하여 내일 부산역으로 갈 예정입니다. 지난 봄과 여름의 촛불의 감동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오셔요.

 

대한민국 국민으로 살아 가기가 너무나 힘이 드는 시대 입니다 !!
12월 28일 일요일 부산역 광장 사진 판넬전 일정 !!!

장소 : 부산역 광장 !!
일시 :2008년 12월 28일 12시 부터 ~일몰시까지
참여 단체 : 부산 아고리언 ,경남 아고리언, 대구 촛불시즌2, 하루종일 판넬팀 외 일반 시민들
행사 : 사진 판넬전, 그외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 되어 있습니다.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2112453

 

칼랑코에(Kalanchoe)의 다른 이름은  칠변초. 깔라쪼이입니다.

Kalanchoe(칼랑코에)의 꽃말은 Popularity (평판, 인기, 인망)이며, 직사광선을 좋아하므로 실내에서 기를 때는 가능한 밝은 곳에 두고 칼랑코에(Kalanchoe)는 다육식물 (야생서식지, 건조지대에서 오랜가뭄에 생존하기 위해 줄기나 잎에 양분을 저장하는 식물)로 물주기에 주의하면 쉽게 기를 수 있는 꽃입니다.

 

돌나물과(石上菜科, Crassulaceae) 가람채(伽藍菜屬, 칼랑코에 Kalanchoe)속.

주로 마다가스카르섬에 자생하며 120종 정도 있다. 품종도 많고 종류도 많으나, 보통 칼랑코에로서 분 식물로 재배되고 있는 것은 Kalanchoe blossfeldiana를 말한다. 보통 브리오필룸속(Bryophyllum)과 키트킹기아속(Kitchingia)을 칼랑코에속에 포함시키기도 하는데 대부분의 식물을 간단히 "칼랑코에"라고 부르며, 독특한 잎 때문에 주목을 받는 가장 흔한 종(種)에는 마다가스카르 바위솔( Kalanchoe tomentosa), 칼랑코에 마르모라타( Kalanchoe marmorata), 만손초( Kalanchoe pinnata), 선녀무( Kalanchoe beharensis), 화호접 또는 천손초( Kalanchoe daigremontiana), 칼랑코에 페드츠켄코이( Kalanchoe fedtschenkoi) 등이 있다. 화려한 꽃을 보기 위해 화분에 심는 식물들은 칼랑코에 블로스펠디아나( Kalanchoe blossfeldiana)의 변종으로, 이들의 꽃은 6주간이나 피어 있어 겨울에도 널리 팔리고 있다. 이 속 식물은 세심한 주위를 기울이지 않아도 비교적 잘 자라는데, 간접적인 빛에서도 살 수 있지만 많은 양의 직사광선이 필요하며 식물 전체가 완전히 말랐을 때만 물을 주어야 한다. 모든 종은 잎꺾꽂이 또는 줄기꺾꽂이로 쉽게 번식시킬 수 있다.

(출처: http://rschoi.com.ne.kr/succulent/genus_kalanchoe.htm)

 

 

 

 

 

 

 

 

 

 

 

색이 있는 칼랑코에 더 보기 : 칼랑코에(Kalanchoe. 칠변초. 깔라쪼이)

 

오후에 받은 문자입니다.

 

AB형 혈소판을 긴급히 구합니다.

부산대학병원 소아암병동 강준석

 

연락처 : 010-7202-3008 준석母


 

 

728x90

'고향 이야기 > 진해 식물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주매화  (0) 2009.01.24
붉은분첩 캐리안드라  (0) 2009.01.22
바나나꽃배 띄워두고…  (0) 2008.12.24
꽃 위에 꽃이 피는 꽃기린   (0) 2008.12.14
12월, 진해식물원 동정  (0) 2008.12.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