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 즐거우면 더 좋지 아니한가!
마음 나누기/가본 곳

경남해양캠프 폐교체험과 요트 즐기기

by 실비단안개 2012. 7. 29.
728x90

휴가철입니다.

뭔가 색다른 휴가를 즐기고 싶은 분을 위해 안내합니다.

 

창원시 귀산동에 위치한 경남해양체험학교입니다.

경남해양체험학교(이하 경남해양캠프)는 폐교인 귀산초등학교를 리모뎅링했습니다.

 

경남해양캠프는 넓은 운동장과 4칸의 교실을 통째 이용할 수 있으며, 1일 1팀만 받기에 번잡스럽지 않습니다. 

최대인원 150명으로 각종강좌, 수련회, 폐교체험, 동호회 모임 등이 가능합니다.

 

▲ 붉은미끄럼틀이 있는 곳은 풀장이며 운동장에서 레크레이션 및 경기 가능

 

중앙현관을 들어서면 옛 창원의 풍경이 액자에 담겨 있는데 예전과 현재풍경 비교 사진은 추억이 떠올라 마음이 잔잔했습니다.

 

 

옛사진 중 하나인 도롱이입니다.

요즘 아이들에겐 생소하겠지만 짚이나 띠 따위를 엮어 만든 옛 우비의 하나입니다.

 

 

수련관과 샤워실입니다.

폐교를 리모델링한 수련관은 칠판 등을 그대로 남겨 학창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했으며, 강당은 노래방기기, 빔프로젝터를 설치하여 각종 레크레이션, 영화감상, 강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샤워실은 간단한 세면도구를 지급하며, 남여 따로 있습니다.

또 자기취사와 급식을 할 수 있는 주방기구와 식기를 완비해 놓았습니다.

 

 

귀산동에는 참다래와 포도농장이 많으며, 경남해양캠프 앞으로는 바다를, 뒤로는 산을 끼고 있어 해양레포츠와 등산을 포함한 모든 레포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입지에 있습니다.

 

▲ 마창대교 진입로와 들판

 

▲ 요트계류장에서 본 마을과 경남해양캠프본부(구 귀산초등학교)

 

경남해양캠프 요트 계류장입니다.

경남해양캠프 전용 요트계류장으로 데크와 푼툰, 요트를 포함한 해양 레저 장비가 완비되어 있기에 누구나 자신의 취향에 맞는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습니다.

 

 

푼툰은 프라스틱으로 제작되었기에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요트와 보트는 선상낚시, 프로포즈 등 특별한날의 이벤트가 가능합니다.

- 리틀윙 : 13인승으로 5인 1조가 되어 2시간 정도 이론과 실기를 익히고 나서 타면 한층 스릴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 조나단 : 9인승으로 가족나들이나 친구끼리 돝섬을 포함한 합포만 일대를 구경하거나 낚시를 할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 에코 : 4~5인승으로 가족과 연인끼리 기분 전환을 원할 때 권합니다.

- 당기요트 : 1~2인승으로 크기가 작아 바람에 맞서 몸무게로 배의 균형을 유지하므로 체력소모가 많은 것이 특징이며, 요트마니아들이 즐기는 수상레저입니다.

- 바나나보트 : 7~10인승으로 기분전환용으로 여러명이 함께 즐기는 수상레저입니다.

- 레프팅 : 11인승으로 협동심과 단결력으로 모험심을 기를 수 있는 수상스포츠입니다.

 

 

리틀윙입니다.

가을 어느날 경남블로그공동체회원들이 리틀윙으로 마산해협을 횡단했습니다.

요트내에 화장실이 있으며 라면이나 커피 끓이기 등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바람을 가르는 맛이 좋았습니다.

경블공회원들은 어딜가나 카메라질이 우선이며, 그날 어시장에서 마련해온 생선회맛도 일품이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 출처 : http://cafe.daum.net/GBC119 크리스탈

 

경남해양체험학교

경남 창원시 귀산동 499번지 (011-581-4273, 010-4848-4735, 055-264-4272)

홈페이지 : http://seacamp.jueco.com/main/main.html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