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 즐거우면 더 좋지 아니한가!
마음 나누기/끌리면 읽기

경남도민일보 너무하네

by 실비단안개 2015. 12. 30.
728x90

12월 30일 경남도민일보 기사중 경남서 해넘이-해돋이 볼 수 있어요(http://www.idomin.com/?mod=news&act=articleView&idxno=497742)를 클릭했습니다.

이맘때즘이면 늘 보는 기사중 하나가 해넘이와 해돋이 가사이기에 반갑더군요.

 

 

클릭을 했더니 메인의 이미지와 달리 강양항 일출 사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사 아래에는,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라고 쓰여있지요.

무단전재라함은 '사전 연락이나 허락 없이 이미 지면 발표되었던 다시 다른 지면 옮겨 실음'을 말하니 그것을 금지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사진 아래에 '강양항 일출./경남도민일보DB'라고 쓰여 있는데, DB는 데이터베이스 (DB) [database] 로 자료 기지 또는 자료틀로 보통 DB라는 약자로 쓰는데, 즉 강양항 일출 사진이 경남도민일보의 자료라는 이야기가 됩니다.

 

그런데 강양항 일출 사진은 제가 2010년 1월 1일 강양항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아래는 캡쳐한 기사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강양항 사진과 기사의 사진이 꼭 같으며, 더군다나 어제 저녁에 블로그에 포스팅한 '새해 해맞이(해돋이, 일출) 여기 어때요? '에도 자료로 썼습니다.

아무리 지역신문이라고 하며, 지역 블로거를 위해 갱블을 운영한다고 하지만, 남의 사진을 자신들이 근무하는 신문사의 자료라고 한 건 너무한 것 같습니다.

저도 그동안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서 경남도민일보의 사진과 기사 내용 일부를 필요에 의해 적은적이 있지만 그때마다 기사 링크를 걸었습니다.

그리고 댓글란에 제 사진이라고 적어 두었는데 아직 아무런 답글이 없습니다.

저는 크게 저작권을 논하지 않습니다. 이 블로그를 만든 이유가 저작권으로 인해 만들었기에, 다만 출처를 밝혀달라고 하는 편인데 갱블에서 활동한다고 마치 블로거를 을로 취급하는 듯 하여 연말을 정말 찜찜하게 보내게 되네요.ㅠ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