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 즐거우면 더 좋지 아니한가!
고향 이야기/텃밭 풍경

고추 1회차 줄치기와 고추·채소밭·과실수에 제타파워 살포

by 실비단안개 2018. 5. 11.
728x90

5월 1일

까치 등 조류가 고추모종을 꺾었기에 다시 구입하여 심은 후 줄치기를 했습니다. 맨 위의 줄을 친다더니 아래에도 줄치기를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줄치기후 제타비료를 살포했습니다. 과수나무에 진딧물이 생길 시기이기에 예방을 하기 위해서며, 덩굴식물도 진딧물 예방용이며 마늘과 양파, 기타 채소밭에는 작황이 좋도록 제타파워를 살포했습니다.


제타비료는 천연 미네랄 원소를 베이스로 개발된 강력하고도 획기적인 식물 생리 활성제역할과, 가장 근본적이고 원천적인 친환경 비료로서 무공해이며, 안전하고, 독성, 발병, 인축독성이 없다고 합니다. 다른 농약을 살포시엔 마스크와 안경을 착용하지만 제타를 살포할 시엔 마스크와 안경을 착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냄새와 독소가 없습니다.

제타는 비료의 유효율을 크게 증진시키고, 유기농으로서 품질을 향상시키고 병충해에 강한 면역력을 길러주며, 생산성을 크게 증진시키는 선구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하기에 우리는 굳게 믿고 구근 소독이나 모종 소독에도 제타를 하며, 고추 등 채소밭에도 살포합니다.

제타는 물에 완전히 녹아야 하기에 살포 하루전에 물에 타 놓고, 물에 희석한 후 가라앉지 않도록 계속 저어줍니다.




1회차 줄치기를 한 고추밭에 제타파워를 살포하고 있습니다. 제타파워는 농약이 아니기에 마스크나 안경 등을 착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추모종을 다시 구입하여 심었는데 또 까치가 모종을 꺾었습니다.



오이, 쑥갓, 토마토 등에도 제타파워를 살포했습니다.




양파밭에도 제타파워를 살포했는데 사진을 늦게 찍었다보니 다 말랐습니다.



모종 파종한 맷돌호박인데 시들시들합니다.

제타파워가 살려낼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만 제타파워를 살포했습니다.



포도와 개량머루나무입니다. 매실나무와 감나무에도 제타파워를 살포했습니다.

제타파워 살포후 채소 등 모든 작물은 수확·식용이 가능합니다.




728x90

댓글